모유수유 > 온라인 상담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유익한 수유 정보

상담전화
043-236-6124
모유수유 > 온라인 상담

온라인 상담

아기와 엄마를 위한 건강한 모유수유는 무엇과도
바꿀 수 없는 최고의 선물입니다.
아가솜은 그 사랑을 건강하게 실천할 수 있도록
도움이 되겠습니다

온라인 상담

온라인 상담

모유수유

페이지 정보

작성자 오하나 작성일2021-04-30 조회351회 댓글1건

본문

안녕하세요
이제 출산한지6일 됬습니다
제가 뭣모르고 조리원와서 젖이 돌길래 직수 하고 유축을 해서 젖양이
많아졌어요.. 유선도 잘 뚫려있고 한데 3시간에 한번씩 수유콜이 오면 직수
할려고 노력하는데 애기가 한쪽 물면 조금 먹다가 잠들고 그거 깨워서 먹이고 반복해서 10분을 먹이고 있어여 근데 나머지 한쪽은 거의 자느라고 못물려서 유축을 합니다 그럼 분유나 유축한 모유로 보충을 합니다 이게 맞는 방법인지 모르겠어요ㅠㅠ 아무것도 모르겠어서 그냥 단유 할까 생각도 많이 들어요 근데 문제는 조리원 퇴소하고 집에서 어떻게 해야될지 모르겠어요 집가면 직수만 할건데 애기가 먹는다 해도 길어야 10분인데 한쪽을 먹이면 다른한쪽이 남아서 빵빵하고 아파요.. 그리고 사출이 심한지 애기한테 물리기전에 줄줄 흐릅니다.. 그 상태에서 물리면 애기가 꿀꺽꿀꺽 먹는데 급하게 먹는건 아닌가 싶어요 먹다가 기침도 하고 딸꿀질도 합니다 그래서 먹이기 전에 손으로 짜내는데 혹시나 직수전이나 후에 손으로 딱딱한부분 없어질때까지 짜내면 젖양이 늘지는 않을까 걱정입니다 도와주세요ㅜㅜㅜ

답변

아가솜님의 댓글

아가솜 작성일

안녕하세요.아가솜 미즈맘점 민영아 원장입니다.
아기가 한쪽씩 수유하는경우 한쪽을 먹이고 남은 반대쪽은 가볍게 유축을 해주시는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아기가 먹을때 사례들리거나하지 않고 잘먹는다면 크게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그리고 수유시간은 아기가 잘빨면 쭉 10~15분 물리면되지만 그렇지 않으면 아기가 완전 잠들기전에 반대쪽으로 넘어가서 아기가 충분히 먹고 잠들수 있게 도와주시는것이 좋습니다.
젖양이 많은경우도 관리 가능하니 가까운 상담실 전화문의후 방문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아가솜
청주시 서원구 복대로 5 안김빌딩 5층502호 전화 : 043-236-6124 사업자번호 : 301-92-14213 대표자 : 강경애
Copyright ⓒ 2015 아가솜모유육아상담실 청주본점.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