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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화체육관광부가 관계부처, 경제단체와 함께 범국민 여행캠페인 ‘2025년 여행가는 가을’을 통해 지역경제, 국내관광 활성화를 위해 총력전에 나선다. 16일 서울 중구 하이커그라운드에서 열린 민관 합동 선포식. 사진제공 | 문화체육관광부
정부와 경제계가 합심해 올가을 지역경제와 국내관광 활성화에 팔을 걷어붙였다. 키워드는 ‘여행’이다.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최휘영)는 행정안전부, 농림축산식품부, 해양수산부 등 4개 부처와 대한상공회의소, 한국경영자총협회, 한국경제인협회, 한국무역협회, 중소기업중앙회, 한국중견기업연합회 등 경제 6단체와 함께 11월까지 범국민 여행캠페인 ‘2025년 여행가는 가테마주
을’을 진행한다.
민관이 손을 잡고 마련한 이번 캠페인은 16일 서울 중구 하이커그라운드에서 열린 선포식을 시작으로 본격화됐다. 정부와 경제단체는 합동 추진은 물론 지역경제 살리기와 국내관광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도 맺었다. 캠페인 홍보대사로는 맑은 음색과 밝은 에너지로 사랑받는 케이팝 가수 츄가 위촉돼 분위기를 더했다.
황금성게임설명
캠페인 홍보대사로 위촉된 가수 츄가 소감을 밝히고 있다.
캠페인의 가장 큰 매력은 혜택이다. 교통부터 숙박, 여행상품까지 다양한 할인과 이벤트가 준비됐다. 교통 부문에서는 관광열차 50% 할인, 내일로 패스 아이폰이벤트
1만 원 할인, 지방 노선 항공 2만 원 할인, 인구감소지역행 고속·시외버스 30% 할인, 친환경 안전운전 참여자에게 온누리상품권 최대 2만 원 지급이 제공된다. 숙박 부문에서는 숙박세일페스타 할인권(2만~5만 원), 품질인증 숙소 할인(2만~3만 원), 캠핑장 1만 원 할인 등 실속 있는 혜택이 이어진다.
여행상품 부엔터테인먼트주
문도 풍성하다. 관광벤처, 투어패스 등 가을 특별전은 최대 30% 할인을 받을 수 있고, 6개 주제별 여행 프로그램(여행트렌드관)은 평균 45% 할인 혜택이 주어진다. 세부 구매 방법과 이용 기간, 판매처 정보는 ‘여행가는 가을’ 공식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올가을 여행의 즐거움은 단순한 할인에 그치지 않는다. 지난해 큰 인기를 끌었릴게임판매
던 당일치기 기차여행(1인 3만9000원, 선착순 1000명)과 인플루언서 동행 또는 코스를 비밀로 한 ‘미스터리 투어’(100명) 등 이색 프로그램도 마련됐다. 여기에 전북 정읍시 ‘장금이 파크’, 국립 진안고원 산림치유원, 경남 남해군 물미해안전망대처럼 새롭게 개장하거나 재개방하는 관광지도 이번 캠페인에 맞춰 공개된다.
또한 강화군 교동도 화개정원, 진주시 월아산 숲속의 진주 등 잘 알려지지 않은 ‘숨은 관광지’ 27곳도 발굴해 소개한다. 인기 캐릭터 ‘잔망루피’와 협업한 특별 행사도 눈길을 끈다. 숨은 관광지 중 19곳과 ‘2025~2026 한국관광 100선’ 중 인구감소지역 및 신규 지정 11곳에서는 ‘여행가는 가을x잔망루피’ 한정판 이모티콘 3만 건을 배포한다.
지방자치단체와 공공기관도 적극 동참한다. 전북특별자치도와 한국농어촌공사는 ‘투어패스’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경상남도 거창군은 숙박비와 식음료비 지원 영수증 이벤트를 열어 체류형 소비를 유도한다.
선포식 및 업무협약식에 참석한 김대현 문체부 제2차관과 캠페인 홍보대사 츄.
여행가는 가을 캠페인 참가 기관 업무협약식
부처별 프로그램도 다채롭다. 문체부와 한국관광공사는 교통·숙박·여행상품 할인과 함께 여행트렌드관 연계 행사, 숨은 관광지 활성화, 잔망루피 활용 행사를 집중적으로 추진한다.
행정안전부는 51개 청년마을 체험과 ‘찾아가고 싶은 섬’ 88곳 중 가을에 적합한 섬을 소개한다. 앞서 철도·쏘카와 맺은 인구감소지역 할인 협약도 적극 홍보한다.
농림축산식품부는 8~11월 매월 둘째 주를 ‘농촌관광 가는 주간’으로 지정해 농촌투어패스, 크리에이투어, 소규모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K-푸드 관광상품과 김치축제, 양조장 방문 프로그램과도 연계한다. 해양수산부는 18개 어촌 체험휴양마을을 대상으로 스탬프투어를 진행하고, 연안 크루즈 체험단 운영, 수산물 직거래 장터, 수산대전 연계 행사도 마련한다.
경제계도 힘을 보탠다. 중소기업중앙회는 소기업·소상공인을 위한 국내 여행 지원 사업을 운영하고, 경제단체들은 회원사에 가을 휴가 장려 협조문을 보내 참여를 독려한다. 한국경제인협회는 ‘8초 잡고, 8도 여행가자!’ 행사를 추진하며, 넥슨코리아의 ‘마비노기 모바일’과 협업해 홍보 영상을 제작·송출한다.
김대현 문체부 제2차관은 “이번 캠페인은 정부와 민간이 함께 손잡아 지방을 살리고 내수를 살리는 범국민 프로젝트”라며 “국민들의 발걸음 하나하나가 지역의 새로운 발돋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양형모 기자 hmyang0307@donga.com
정부와 경제계가 합심해 올가을 지역경제와 국내관광 활성화에 팔을 걷어붙였다. 키워드는 ‘여행’이다.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최휘영)는 행정안전부, 농림축산식품부, 해양수산부 등 4개 부처와 대한상공회의소, 한국경영자총협회, 한국경제인협회, 한국무역협회, 중소기업중앙회, 한국중견기업연합회 등 경제 6단체와 함께 11월까지 범국민 여행캠페인 ‘2025년 여행가는 가테마주
을’을 진행한다.
민관이 손을 잡고 마련한 이번 캠페인은 16일 서울 중구 하이커그라운드에서 열린 선포식을 시작으로 본격화됐다. 정부와 경제단체는 합동 추진은 물론 지역경제 살리기와 국내관광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도 맺었다. 캠페인 홍보대사로는 맑은 음색과 밝은 에너지로 사랑받는 케이팝 가수 츄가 위촉돼 분위기를 더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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캠페인 홍보대사로 위촉된 가수 츄가 소감을 밝히고 있다.
캠페인의 가장 큰 매력은 혜택이다. 교통부터 숙박, 여행상품까지 다양한 할인과 이벤트가 준비됐다. 교통 부문에서는 관광열차 50% 할인, 내일로 패스 아이폰이벤트
1만 원 할인, 지방 노선 항공 2만 원 할인, 인구감소지역행 고속·시외버스 30% 할인, 친환경 안전운전 참여자에게 온누리상품권 최대 2만 원 지급이 제공된다. 숙박 부문에서는 숙박세일페스타 할인권(2만~5만 원), 품질인증 숙소 할인(2만~3만 원), 캠핑장 1만 원 할인 등 실속 있는 혜택이 이어진다.
여행상품 부엔터테인먼트주
문도 풍성하다. 관광벤처, 투어패스 등 가을 특별전은 최대 30% 할인을 받을 수 있고, 6개 주제별 여행 프로그램(여행트렌드관)은 평균 45% 할인 혜택이 주어진다. 세부 구매 방법과 이용 기간, 판매처 정보는 ‘여행가는 가을’ 공식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올가을 여행의 즐거움은 단순한 할인에 그치지 않는다. 지난해 큰 인기를 끌었릴게임판매
던 당일치기 기차여행(1인 3만9000원, 선착순 1000명)과 인플루언서 동행 또는 코스를 비밀로 한 ‘미스터리 투어’(100명) 등 이색 프로그램도 마련됐다. 여기에 전북 정읍시 ‘장금이 파크’, 국립 진안고원 산림치유원, 경남 남해군 물미해안전망대처럼 새롭게 개장하거나 재개방하는 관광지도 이번 캠페인에 맞춰 공개된다.
또한 강화군 교동도 화개정원, 진주시 월아산 숲속의 진주 등 잘 알려지지 않은 ‘숨은 관광지’ 27곳도 발굴해 소개한다. 인기 캐릭터 ‘잔망루피’와 협업한 특별 행사도 눈길을 끈다. 숨은 관광지 중 19곳과 ‘2025~2026 한국관광 100선’ 중 인구감소지역 및 신규 지정 11곳에서는 ‘여행가는 가을x잔망루피’ 한정판 이모티콘 3만 건을 배포한다.
지방자치단체와 공공기관도 적극 동참한다. 전북특별자치도와 한국농어촌공사는 ‘투어패스’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경상남도 거창군은 숙박비와 식음료비 지원 영수증 이벤트를 열어 체류형 소비를 유도한다.
선포식 및 업무협약식에 참석한 김대현 문체부 제2차관과 캠페인 홍보대사 츄.
여행가는 가을 캠페인 참가 기관 업무협약식
부처별 프로그램도 다채롭다. 문체부와 한국관광공사는 교통·숙박·여행상품 할인과 함께 여행트렌드관 연계 행사, 숨은 관광지 활성화, 잔망루피 활용 행사를 집중적으로 추진한다.
행정안전부는 51개 청년마을 체험과 ‘찾아가고 싶은 섬’ 88곳 중 가을에 적합한 섬을 소개한다. 앞서 철도·쏘카와 맺은 인구감소지역 할인 협약도 적극 홍보한다.
농림축산식품부는 8~11월 매월 둘째 주를 ‘농촌관광 가는 주간’으로 지정해 농촌투어패스, 크리에이투어, 소규모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K-푸드 관광상품과 김치축제, 양조장 방문 프로그램과도 연계한다. 해양수산부는 18개 어촌 체험휴양마을을 대상으로 스탬프투어를 진행하고, 연안 크루즈 체험단 운영, 수산물 직거래 장터, 수산대전 연계 행사도 마련한다.
경제계도 힘을 보탠다. 중소기업중앙회는 소기업·소상공인을 위한 국내 여행 지원 사업을 운영하고, 경제단체들은 회원사에 가을 휴가 장려 협조문을 보내 참여를 독려한다. 한국경제인협회는 ‘8초 잡고, 8도 여행가자!’ 행사를 추진하며, 넥슨코리아의 ‘마비노기 모바일’과 협업해 홍보 영상을 제작·송출한다.
김대현 문체부 제2차관은 “이번 캠페인은 정부와 민간이 함께 손잡아 지방을 살리고 내수를 살리는 범국민 프로젝트”라며 “국민들의 발걸음 하나하나가 지역의 새로운 발돋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양형모 기자 hmyang0307@donga.com